본문 바로가기

IT

오즈모 포켓2 스펙 + 장단점 정리 (지금 사도 될까?)

 

이번 글에서는 유튜버 크리에이터들이 브이로그 카메라로 많이 사용한다는 오즈모 포켓2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휴대성 좋은 아담한 크기에 3축 짐벌이 내장되어 있어 손쉽게 꽤나 퀄리티 있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제품으로,

 

브이로그 촬영 뿐 아니라 여행, 특별한 날 등에 개인적으로 추억을 남기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카메라이죠.

 

이번 글에서는 오즈모 포켓2의 스펙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고, 사용해본 분들이 말하는 장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즈모 포켓2 스펙 간단 정리

 

  • 크기 : 124.7 * 38.1 * 30mm
  • 무게 : 117g
  • 짐벌 : 3축
  • 카메라 센서 : 1/1.7” CMOS, 유효픽셀 64MP
  • 렌즈 : FOV : 93° f/1.8 35mm (환산 : 20mm)
  • ISO 범위 : 사진 : 100~6400(16MP), 100~3200(64MP) / 동영상 : 100~6400 / 슬로 모션 : 100~3200
    최대 이미지 크기 : 9216*6912픽셀
  • 동영상 해상도 : 4K UHD(3840*2160) : 24/25/30/48/50/60 fps
    2.7K(2720*1530) : 24/25/30/48/50/60 fps
    FHD(1920*1080) : 24/25/30/48/50/60 fps
  • 최대 동영상 비트전송률 : 100Mbps
  • 배터리 용량 : 875mAh
  • 작동 시간 : 140분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충전 시간 : 73분
  • Active Track 3.0 :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


 

 

 

 

오즈모 포켓2, 크리에이터 콤보는 무슨 차이?

판매되는 것을 보면 ‘DJI Pocket 2 크리에이터 콤보’ 라는 게 따로 있는데요, 기기 자체는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DJI Pocket 2 크리에이터 콤보를 구매하면 기본 구성품과 함께 추가 악세사리가 더 제공됩니다.

 

📍 기본 구성품 : DJI Pocket 2, 미니 조종 스틱, 커버, 삼각대 마운트, 손목 스트랩, 스마트폰 어댑터(라이트닝 및 USB-C), 전원 케이블(크리에이터 콤보 구매시에는 제공X)

 

📍 크리에이터 콤보 구매시 추가 구성품 : USB 스플리터 충전 케이블, 무선 마이크 송신기, 무선 마이크 윈드스크린, 멀티 핸들, 광각 렌즈, 마이크로 삼각대

 

크리에이터 콤보 구성품

 

 

 

 

 

오즈모 포켓2 장점

1. 휴대성

오즈모 포켓2의 가장 큰 장점은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좋다는 점이 아닐까 싶어요. 컴팩트한 사이즈이다 보니, 주머니나 핸드백에 넣어 가지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 언제든 꺼내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작다보니 촬영할 때 사람들의 시선을 덜 신경쓸 수 있다는 것도 꽤나 큰 장점인것 같아요.

 

 

2. 손떨림 방지 기능

두번째 장점은 3축 짐벌이 내장되어 있는 제품이다 보니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탁월하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흔들림 없이 보기 편안한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비교적 넓은 화각

사람들의 후기를 살펴보니 화각이 넓어서 브이로그 찍을때 좋다고 하더라고요. 브이로그 찍는 분들의 경우 셀카 형식으로 구도를 잡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화각이 넓어야 팔을 덜 뻗을 수(?) 있다고 해요. 오즈모 포켓2 역시 화각이 넓은 편이라 팔을 적당히 뻗어도 된다고 합니다.

 

4. HDR 동영상 촬영 가능

HDR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HDR 동영상 촬영 시 색감이 훨씬 잘 표현된다고 해요. 그만큼 영상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꽤 괜찮은 오디오 기능

오즈모 포켓2가 의외로 오디오 기능이 꽤 괜찮다고 합니다.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해 조금 더 실감나게 오디오를 담을 수 있으며, 오디오 줌, 오디오 방향 조정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고 해요. 영상의 오디오 음질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오즈모 포켓2 단점?

오즈모 포켓2를 사용해본 분들의 후기에 따르면 발열이 꽤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4K 촬영 시 발열이 두드러진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작은 사이즈의 기기에 좋은 성능을 다 담으려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듯 합니다.

 

또한 크기가 작다보니 기기 화면도 매우 작습니다. 그렇다 보니 내가 영상을 찍으면서 영상이 잘 촬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다소 불편함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크리에이터 콤보 구매 시 제공되는 삼각대와 광각렌즈가 다소 아쉽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삼각대는 안정감있게 고정이 되지 않아 사실상 잘 안 쓰게 된다고 하네요.
광각렌즈의 경우 자석으로 부착되는 방식인데, 안정적으로 고정되지 않고 잘 떨어져서 살짝 불편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적다는 점 역시 아쉬운 부분입니다. 기기의 크기가 작다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한 것 같아요.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며 중간중간 충전해주면 되긴 하지만, 장시간 촬영시에는 아무래도 번거로움이 있을 듯 합니다.

 

 

 

 

오즈모 포켓2, 지금 사도 될까?

오즈모 포켓2는 2020년 10월 출시된 제품입니다. 이 글을 적는 시점이 2023년 1월이므로 출시된 지 꽤 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 보니 곧 오즈모 포켓3가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늦어도 올해 안에는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일 뿐, 언제 출시될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오즈모 포켓3가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성능 업그레이드가 얼마나 이루어질지도 모르고, 환율 영향으로 가격도 인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2를 살지, 아니면 오즈모 포켓3 출시를 기다릴지 고민인 분들이라면 위에 정리해드린 장단점을 참고하셔서 잘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오즈모 포켓2 장단점과 스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경우 따로 유튜브를 하거나 브이로그 촬영을 하고 있진 않지만, 곧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어 추억 기록 용도로 구매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환율 영향으로 출시 초기 때보다 가격이 올랐다고 해서 고민이 되긴 하지만, 활용성은 높을 것 같아 구매 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네요.

 

저처럼 오즈모 포켓2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