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

네이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하려면? (전화번호, 톡톡)

네이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하려면? (전화번호, 톡톡)

 

네이버는 메일, 검색, 스마트 스토어, 쪽지, 멤버십 플러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포털 사이트이죠.

 

워낙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니, 이용을 하다 보면 뭔가 문제가 생기거나 문의사항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간단한 문의는 네이버 고객센터 톡톡(1:1 채팅)이나 스마트봇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네이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연결 방법, 그리고 스마트봇(챗봇), 톡톡, 메일 문의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전화번호)

 

 

먼저 네이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방법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일단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820(유료)이며,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상담 가능합니다.

 

ARS 연결 후 서비스별로 번호가 있는데요, 비밀번호 등 계정 관련해서는 1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시리즈온 등 결제 관련해서는 2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ARS 안내번호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아요.

 

  • 1번 : 비밀번호, 보호 조치, 이용 제한 등 계정 관련 내용
  • 2번 : 네이버플러스 멤버싯, VIBE, 시리즈, 시리즈온, 프리미엄 콘텐츠 결제 관련
  • 3번 : 지도, 기차 예매, 지역 업체 정보, 스마트 플레이스 관련
  • 4번 : 인물 검색, 검색어, 사이트, 권리 보호 센터, 유해게시물 신고
  • 5번 : 메일, MYBOX, 블로그, 카페, 밴드 등 그 외 서비스

 

본인에게 필요한 번호를 눌러 네이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대신 스마트봇 문의하기

 

 

스마트봇은 네이버 고객센터의 인공지능 챗봇으로, 간단한 질문에 대해 24시간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전화를 걸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스마트봇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참고로 모바일 기준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사이트 접속 후, 화면 좌측 상단의 삼선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리고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하단에 조그맣게 [고객센터]라고 되어 있는 게 보일 겁니다. 이걸 터치해주세요.

 

 

 

 

 

 

 

 

화면을 다시 아래로 조금 내리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봇 문의하기] 라는 배너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걸 터치해줍니다.

 

 

 

 

 

 

 

궁금하신 서비스를 선택해 달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문의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채팅창이 뜨면 질문을 간단하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봇은 회원정보, 메일, 블로그, 카페 등 전반적인 네이버 서비스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데요. 기본적인 문의사항만 해결을 해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봇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상담원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톡톡 사용하기

네이버 고객센터 톡톡은 1:1 채팅 서비스로,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톡톡을 사용하면 전화를 걸지 않아도 상담원과 소통할 수 있어 편리해요.

 

저도 얼마전 회원정보 관련해서 문제가 생겨 네이버 고객센터 톡톡을 통해 해결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답변이 아주 빠른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꽤 편리하게 이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톡톡을 사용하는 방법은 위 [스마트봇] 문의 방법과 비슷합니다. [스마트봇 문의하기] 아래에 있는 [톡톡 문의하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문의하고자 하는 서비스 종류를 선택하고, 채팅 상담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고객센터 톡톡 채팅상담은 평일 9시~11시 30분, 13시~17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채팅상담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문의/요청서식 찾기 (이메일 상담)

 

 

네이버 고객센터에 보면 앞서 말씀드린 스마트봇, 챗봇 말고도 [문의/요청서식] 이라는 메뉴가 하나 더 보이는데요.

 

각 서비스별로 도움말을 제공하고,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이메일이나 일정한 서식을 통해 문의를 접수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메일 문의를 넣을 수 있는 건 아니더라고요.)

 

 

 

 

 

 

 

임시 비밀번호 발급 요청, 보호조치 해제 요청, 로그인 제한, 블로그 접근제한 해제 요청 뿐 아니라 불법 게시물 신고, 개인정보노출 신고, 불법/유해 신고 등등 신고 관련해서도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이나 톡톡 문의 전에 미리 한번쯤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연결 방법, 그리고 스마트봇(챗봇), 톡톡, 메일 문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확실히 국내에서 가장 큰 포털사이트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체이다 보니 고객센터도 나름 잘 마련되어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먼저 스마트봇이나 도움말을 확인해 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어려울 경우 전화나 톡톡을 통해 상담원 연결을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