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

초파리 없애는법 가글 리스테린 식초 이용하기

초파리 없애는법 가글 리스테린 식초 이용하기

여름철이 되면 더위와 함께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각종 벌레들이 집안에 출몰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초파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위생 문제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빨리 퇴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중에 파는 퇴치제를 사서 뿌려도 되지만 집에 있는 재료들로도 간단하게 초파리를 퇴치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화학 성분이 들어간 퇴치제 없이도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안전하게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파리 없애는법 첫번째, 식초 트랩 만들기

 

 

초파리를 가장 손쉽게 퇴치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식초를 이용한 트랩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하고 계신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적당한 크기의 용기에 식초, 설탕, 그리고 주방 세제를 1:1:1 비율로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런 다음 용기의 입구를 랩으로 씌우고 이쑤시개로 랩 중앙에 작은 구멍을 5~7개 정도 뚫어줍니다. 이 트랩을 초파리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놓아두면 됩니다.

 

초파리는 식초와 설탕의 강한 냄새에 이끌려 트랩 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나오는 길을 찾지 못해 결국 안에 갇히게 됩니다. 주방 세제의 표면 장력 때문에 빠져나오지 못하게 되기도 하고요.

 

만약 직접 만들기 어렵다면 시중에 비슷한 원리의 초파리 트랩이 판매되고 있으니 이런 제품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버그엑스 이중 초파리 트랩 15ml + 유인제 + 끈끈이 세트, 15ml, 1세트 - 살충/방충제 | 쿠팡

현재 별점 4.8점, 리뷰 184개를 가진 버그엑스 이중 초파리 트랩 15ml + 유인제 + 끈끈이 세트, 15ml, 1세트!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살충/방충제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초파리 없애는법 가글 리스테린 사용하기

 

 

집에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가글이 있다면 이를 활용해 초파리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리스테린과 같은 에탄올 성분이 포함된 가글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만약 집에 있는 가글에 에탄올 성분이 없다면 에탄올을 약간 첨가해 주셔도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빈 분무기 통에 물과 가글을 1:1 비율로 넣고 잘 섞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완성된 퇴치액을 초파리가 자주 발생하는 싱크대 배수구나 화장실 배수구, 쓰레기통 등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가글의 강한 향과 에탄올 성분이 초파리를 쫓아내고 퇴치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저도 직접 만들어 사용해 봤는데 초파리를 완전히 박멸(?)시켜 준다기보다는 눈에 띄게 줄여주는 효과는 확실히 있는 것 같더라고요.

 

하루 2~3회 정도 여러 번 반복해서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멧 분무기 500ml, 블랙, 3개 - 세탁/건조용품 | 쿠팡

현재 별점 4.5점, 리뷰 5,870개를 가진 코멧 분무기 500ml, 블랙, 3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세탁/건조용품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리스테린 토탈케어 플러스 구강청결제, 250ml, 3개 - 구강보조용품 | 쿠팡

현재 별점 4.8점, 리뷰 25,345개를 가진 리스테린 토탈케어 플러스 구강청결제, 250ml, 3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구강보조용품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초파리 예방법

 

 

초파리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애초에 초파리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일단 쓰레기 처리를 바로바로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쓰레기 봉투에 초파리가 잘 꼬이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를 작은 사이즈로 사용해 자주 버리는 것이 좋아요.

 

또한 초파리는 음식물 쓰레기나 과일, 채소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싱크대 배수구에 쌓인 음식물 쓰레기는 바로바로 처리해 주고, 채소나 과일을 손질하고 난 뒤에 나온 자투리 역시 상온에 방치하지 말고 바로 처리해 주는 게 좋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보관할 때도 실온에 두기보다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고요.

 

싱크대 배수구나 화장실 배수구 역시 초파리의 서식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전용 세정제를 이용해 자주 청소해 주는 것도 중한데요.

 

1~2주마다 한번씩 뜨거운 물을 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하수구나 배수구 내벽에 초파리 알과 유충이 붙어있을 수 있는데 이를 제거해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초파리가 싫어하는 향을 지닌 라벤더 오일이나 티트리 오일을 물에 섞어 분무기에 담아 곳곳에 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식초, 가글(리스테린) 등을 이용한 초파리 없애는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 그래도 더운 날씨에 자꾸만 초파리가 눈앞에 나타나면 더욱 불쾌지수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핵심은 평소에 집안을 청결한 상태로 잘 유지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리스테린을 이용한 퇴치제는 꽤 효과가 괜찮은 편이라고 하니 초파리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이라면 꼭 한번쯤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