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 배터리 수명 늘리는법 TIP

 

 

오늘은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과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스마트폰을 최대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팁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기능을 이용해 손쉽게 배터리를 진단하고 최적화하실 수 있는데요,

메뉴가 다소 찾기 어렵게 되어 있어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은근 계시더라고요. 이 경우 미리 설정을 해두는 것만으로도 자동으로 디바이스 케어가 되게끔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부터 배터리 관리 팁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해보기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을 위해 먼저 ‘Samsung Members’앱을 실행시킵니다. 앱을 찾기 힘들다면 스마트폰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Samsung Members 앱을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맨 하단 오른쪽에 있는 ‘도움받기’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자가 진단’이라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테스트 항목 보기’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휴대전화의 여러 가지 기능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이 글을 작성중인 2022년 8월 기준으로, 총 26가지의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여기서 ‘배터리 상태’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터치해 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제 스마트폰은 다행히 배터리 상태가 ‘정상’이며, ‘수명:좋음’ 이라고 표시되었네요.

 

 

 

 

 

 

 

 

 

 

스마트폰 최적화하기

삼성 스마트폰에서는 자체적으로 디바이스 케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주기적으로 사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설정’ 앱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메뉴 진입 후 ‘지금 최적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최적화가 끝나면 ‘최적화됨’이라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디바이스 케어가 주기적으로 실행되도록 자동화시킬 수 있습니다. 좀전의 ‘디바이스 케어’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점 3개를 터치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메뉴들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자동으로 케어’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라고 되어 있는 글씨 부분을 터치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사용 중’을 활성화시키고, 그 아래 ‘시간’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자동으로 최적화하고자 하는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지 않는 새벽 시간으로 설정해두시길 추천해요. 설정을 마치면 이제 설정해둔 시간에 매일 자동으로 스마트폰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배터리 보호 설정하기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속 배터리는 대부분 ‘리튬 배터리’ 입니다. 이 리튬 배터리는 보통 100% 완충을 하는 것보다 약 80%정도까지만 충전하며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지 않도록 하는 것 역시 중요한데요, 따라서 충전은 약 80%까지만 하되, 평소에 방전되지 않도록 관리하시면 스마트폰 수명을 효율적으로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충전을 최대 85%까지만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설정’ 앱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배터리’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터치해 주세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기타 배터리 설정’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터치해 주세요.

 

 

 

 

 

 

 

 

 

하단의 ‘배터리 보호’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켜 줍니다.
설명에 적혀 있다시피 이 기능을 켜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배터리를 최대 85%까지만 충전’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및 스마트폰 최적화, 배터리 보호 설정 방법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주기적으로 스마트폰을 최적화하고, 배터리가 최대 85%까지만 충전되게 하는 배터리 보호 옵션을 켜고, 평소에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게끔만 잘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 해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