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LG 세탁기 오류코드 해결방법과 LG 세탁기 AS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우리나라 대표 가전 브랜드인 LG전자의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LG 세탁기 사용하는 분들 정말 많은데요.
평소에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다가 가끔 LG 세탁기 오류코드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코드가 뜬다면 무언가 문제가 생겼다는 뜻인데, 스스로 간단한 조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AS 접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LG 세탁기에서 볼 수 있는 주요 오류코드와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해결하기 힘든 경우를 위해 LG 세탁기 AS 접수 방법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LG 세탁기 오류코드 : OE 에러
배수에 문제가 있을 때 뜨는 코드입니다.
배수 필터가 막혀 있거나, 배수 호수가 눌리거나 꺾여 있거나, 배수 호수가 얼어 있는 경우 물이 제대로 빠지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오류 코드가 나타날 수 있어요.
배수 필터가 막힌 경우라면 세탁기 아래의 서비스 커버를 열고 배수 필터를 분리해 청소를 진행합니다.
만약 배수 호수를 살펴보고 눌리거나 꺾여 있는 부분이 보인다면, 배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배수 호수가 얼어버린 경우라면 배수 호스를 녹인 다음 다시 작동해보시면 됩니다.
UE 에러
빨랫감의 균형이 맞지 않거나,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는 경우 뜨는 코드입니다.
특히 세탁물이 한쪽으로 뭉쳐 있거나, 세탁망에 너무 많은 옷을 넣었을 때 이런 코드가 뜰 수 있는데요.
세탁물을 고르게 퍼지도록 정리해 다시 넣어 작동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세탁기 수평이 맞지 않아 에러가 뜨는 경우라면, 세탁기를 살짝 흔들어보고 세탁기가 기우는 쪽을 확인한 다음, 수평 다리 부분이 바닥에 잘 밀착되도록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LG 세탁기 오류코드 : IE 에러
수도꼭지가 잠겨 있거나 단수인 경우, 급수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꺾여 있는 경우, 추운 날씨에 수도꼭지나 급수호스가 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 열림 상태를 확인해보거나, 급수호스를 녹인 다음 다시 작동해보시길 바랍니다.
FF/u51 에러
추운 날씨에 급수 호스나 배수 호스가 언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세탁통과 호스를 따뜻한 물로 녹인 다음 다시 작동해봅니다.
FE 에러
세탁조에 물이 필요 이상으로 많은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추운 날씨에 세탁기 내부의 잔수가 얼어 세탁통으로 필요 이상의 물이 공급되었기 때문인데요. 세탁기 내부의 얼음을 녹인 다음 다시 작동해봅니다.
LG 세탁기 오류코드 : dE(dE1,dE2,dE3) 에러
세탁기 문이 잘 닫히지 않을 정도로 빨랫감이 많거나 세탁기 문과 고무 패킹 사이에 빨랫감이 끼어 있는 경우, 세탁기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은 경우, 고무 패킹에 이상이 있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빨랫감 양을 조절해보거나 세탁기 문이 제대로 닫혀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tCL
통세척 알림 메시지입니다. 세탁기 자체의 통살균 코스를 통해 통세척을 진행해 주세요.
E3 에러
배수 모터 동작 이상이 발생한 경우나, 겨울철 추운 날씨에 세탁기 내부 물이 얼어 배수가 안 되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따뜻한 물을 이용해 세탁통과 배수 호스를 녹인 다음 다시 작동해보시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AS 접수를 하시길 바랍니다.
AE, LE, LE1 에러
AE 에러는 세탁통을 회전시키는 기어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 표시되는 에러이며, LE, LE1 에러는 모터가 구속되어 있을 때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세 가지 코드 모두 세탁통과 세탁판 사이에 동전이나 이물질이 끼어서 기어나 모터가 동작하지 않을 때 뜰 수 있는데요.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잘 살펴보시고,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이물질이 없는데도 계속 에러가 뜬다면 AS 접수가 필요합니다.
vS (v5, u5, uS)에러
진동센서의 접촉이 불량하거나, 센서부에 이상이 있는 경우 이러한 오류코드가 뜰 수 있습니다.
일단 전원버튼을 눌러 세탁기를 껐다가 다시 동작을 시켜 보시고, 계속 오류가 발생한다면 AS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LG 세탁기 AS 접수 방법
앞서 주요 오류코드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LG전자 문제해결 Q&A 사이트에서 좀 더 상세한 내용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도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집에서 직접 조치를 취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LG 세탁기 AS 접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출장 서비스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면 고객센터 1544-7777 번으로 전화하셔서 예약을 잡으셔도 됩니다.
무상 보증기간(보통 1년) 이내에는 무상으로 AS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일부 부품의 경우 보증기간이 별도로 적용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면 좋아요.
출장서비스를 부를 경우 기본적으로 출장비 18,000원이 청구되며,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22,000원이 청구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LG세탁기 오류코드 해결방법과 LG 세탁기 AS 접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대부분 추운 날씨에 세탁기가 얼거나 이물질이 낀 경우, 세탁물을 과도하게 넣었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이니, 평소 세탁기 사용 시 신경을 써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이 오류 해결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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