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부노화 예방에 좋은 수박 효능과 수박 마리네이드 만드는법 알아보기 (엄지의 제왕)

피부노화 예방에 좋은 수박 효능과 수박 마리네이드 만드는법 알아보기 (엄지의 제왕)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TV 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되었던,

수박 효능과 수박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수박 마리네이드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박은 여름철이 되면 시원한 맛을 즐기기 위해 먹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의외로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에도 좋은 과일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수박 효능과 수박 마리네이드 만드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수박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보통 라이코펜이라고 하면 토마토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사실 100그램당 라이코펜 함유량을 비교해보면 토마토는 3.2 mg, 수박은 4.1 mg으로

수박에 함유된 라이코펜의 양이 더욱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라이코펜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홍반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피부 홍반은 피부가 피부가 빨갛게 되는 것을 것을 의미하는데요,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커다란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피부홍반이 생기면 주름, 검버섯, 기미 등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라이코펜을 섭취하게 되면 이러한 피부 홍반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라이코펜 같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12mg 이상을 10주 이상 섭취했을 때 피부보호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이 뿐만 아니라 수박에는 암과 노화를 예방하는 베타카로틴과 이뇨작용을 돕는 시트롤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강과 미용 모두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박 마리네이드 만드는 방법

 

 

수박은 그냥 잘라서 먹어도 되지만 피부건강을 돕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수박 마리네이드를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수박을 여러가지 양념을 한 올리브유에 재워서 먹는 요리인데요,

수박의 라이코펜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요리법이라고 해요.

라이코펜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재료 : 수박 1/4조각, 양파 1/2개,  생 바질잎 5~6장(다져서 준비), 소금 1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레몬즙 3큰술,  파슬리 2작은술, 오레가노 2작은술, 올리브유 6큰술, 미니 모차렐라치즈 10개

만드는법
1. 유리 볼에 다진 양파를 넣고, 여기에 준비한 올리브유를 넣어 줍니다.


2. 미니 모차렐라 치즈, 레몬즙, 올리고당을 넣어주세요.


3. 소금, 오레가노, 파슬리도 넣은 뒤 양념 재료들을 잘 섞어주세요.


4. 마지막으로 수박을 넣고 모두 섞어 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만든 수박 마리네이드는 바로 먹어도 맛있고,

하루 정도 유리병에 넣고 재워 두었다가 먹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특히 여름철 시원한 와인안주로도 좋다고 하니 건강한 간식으로 즐겨 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지금까지 피부노화 예방에 좋은 수박 효능과 수박 마리네이드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수박에 라이코펜이 이렇게 풍부할 줄은 몰랐네요.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마리네이드 같은 방법을 통해 자주 챙겨 먹으면 좋을듯 합니다.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시는데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