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정보

천연 누룩 팩 만드는 방법, 기미 잡티 주근깨 완화 + 미백 효과까지 (나는 몸신이다)



이번 글에서는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되었던, 누룩 팩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방송에서는 42세의 나이에도 주름이나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계신 최강 동안의 몸신께서 출연하셨는데요, 어찌나 피부가 좋으신지 피부과 전문의 분들도 보고는 놀라시더라고요. 몸신께서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여러 가지 천연 가루로 직접 팩을 만들어 하셨는데, 직접 만들어 해 본 팩 중 기미, 잡티, 주근깨 완화는 물론이고 미백 효과까지 있는 천연팩, 누룩팩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주셨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효과가 있고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피부 색소 침착 완화에 도움되는 누룩 팩 만드는법

* 재료 : 누룩가루 2큰술, 들기름 1큰술, 꿀 1큰술, 물 1큰술

 


=> 누룩가루 2큰술에 들기름, 꿀, 물을 1큰술씩 넣고 잘 섞어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누룩 팩 하는법]

  • 누룩 팩은 본인의 취향에 맞춰 누룩가루의 양으로 점성을 조절하시면 된다고 해요.
  • 바를 때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바르시면 됩니다.
  • 눈가, 입가 피부는 얇기 때문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해서 바라 주세요.
  • 누룩 팩을 바른 후 위에 비닐 팩을 덮어 두면 팩이 마르지 않고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 바른 후 15분 뒤 물로 씻어내시면 됩니다.
  • 각 재료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손목에 먼저 바른 후 이상이 없을 때 얼굴에 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누룩 효능]

누룩가루는 미백 효과가 좋고,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얼굴이 환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들기름 효능]

들기름에는 피부에 좋은 오메가-3지방산이 들어 있어, 피부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누룩 팩을 바른 후 피부에 생길 수 있는 염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들기름을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꿀 효능]

꿀은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다고 해요. 다만 꿀이 잘 안 맞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이 경우 꿀은 빼고 만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 누룩 팩 유의사항

누룩 팩을 한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해 놓고 쓰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조금 귀찮더라도 할 때마다 쓸 양만큼만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냉장고에 넣고 쓸 경우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꼭 누룩 팩이 아니더라도 직접 만들어 쓰는 모든 천연 팩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사항인데요, 천연 팩을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쓰면 엄청난 양의 세균이 증식하기 때문에 세균이 모낭에 침투해 모낭염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되었던, 천연 누룩 팩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날 방송에 출연했던 몸신은 예전에는 보통 사람들처럼 피부에 트러블이 많았었지만 30대 후반부터 꾸준히 4~5년 정도 누룩 팩으로 관리를 한 결과 현재와 같은 피부를 만드셨다고 해요. 저도 방송 보면서 피부가 정말 좋으셔서 감탄하면서 봤는데, 한번 참고해서 따라해보고 싶어집니다.^^ 오늘 정리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만드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