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지꼭지 효능,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 가지 꼭지 가글 방법 (엄지의 제왕)

가지꼭지 효능,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 가지 꼭지 가글 방법 (엄지의 제왕)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엄지의 제왕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가지꼭지 효능과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인 가지 꼭지 가글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잊을만 하면 찾아오는 잇몸 염증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은근 많을 텐데요,

이런 경우 보통 치과를 찾거나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물론 의사 선생님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천연 재료인 가지꼭지를 이용해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으로 병원 치료와 병행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당장 잇몸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가지꼭지 효능을 활용해 평소에 구강 건강 관리에 신경써주어도 좋을 듯 합니다. :)

그럼 가지꼭지 효능부터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잇몸 염증 가라앉히는 가지꼭지 효능


진한 보랏빛 색깔을 띠고 있는 가지는 원래 암과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죠.

아마 요리에 사용하면서 가지 꼭지는 잘라내서 그냥 버린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이 가지 꼭지가 치주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가지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하며 구강 내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천연 항생제 안토시아닌은 가지 몸통 부분 뿐만 아니라 꼭지에도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한의학 서적에도 가지꼭지 효능에 대해 찾아볼 수 있는데요,

가지 꼭지가 잇몸병, 잇몸 출혈, 잇몸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기록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

그럼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으로 활용해볼 수 있는 가지 꼭지 가글 방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까요?

 

 

 

 

 

#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 : 가지 꼭지 가글 방법


1. 냄비에 물 1리터를 넣어주세요.


2. 씻어서 말린 가지꼭지 10개를 넣어줍니다.


3. 처음에 강불로 시작해서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인 다음, 15분간 끓여주세요.


4. 완성된 가지 꼭지 물은 미지근하게 식혀줍니다.


5. 양치 후 가지 꼭지 물로 10~30초간 가글해주시면 됩니다.


가지 꼭지 가글 방법 정말 쉽고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참고로 가지 꼭지 속의 안토시아닌은 가열해도 잘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고 합니다.ㅎㅎ

10초 정도 입에서 머금거나 본인의 잇몸 상태에 따라 30초까지 가글한다음 뱉으면 되는데요,

잇몸 상태가 안좋을 때 기존 치과 치료와 병행해도 무관하다고 해요.

화학성분이 없는 가글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이 아닐까 생각해요.^^

방송에서 직접 해보시더니 생각보다 의외로 상쾌하다고 해요.

시중에 파는 것처럼 너무 화하지 않으면서도 개운하고 상쾌해서 더더욱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렇게 만든 가지 꼭지 물은 한 번 만들어놓고 냉장보관하면 최대 10일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2~3번 사용을 권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온라인이나 약재상에서 가지 꼭지만 따로 구입이 가능할 정도로 구하기도 쉽다고 하니

잇몸 염증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