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화 방지에 좋은 회춘주스 만드는 법 / 딸기 + 브로콜리 효능 (엄지의 제왕)

노화 방지에 좋은 회춘주스 만드는 법 / 딸기 + 브로콜리 효능 (엄지의 제왕)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tv 프로그램 ‘엄지의 제왕’ 에서 소개되었던,

노화 방지에 좋은 회춘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꾸준히, 열심히 마시기만 해도 회춘이 가능하다고 소개된 이 회춘주스 만드는 법에는 딸기와 브로콜리가 들어가는데요,

딸기와 브로콜리 모두 노화 방지에 좋은 식품들이며 두 재료들은 함께 먹으면 궁합도 참 좋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딸기와 브로콜리의 효능부터 노화 방지에 좋은 회춘주스 만드는 법까지 함께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회춘주스 만드는 법 핵심 재료 : 딸기, 브로콜리 효능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회춘주스 만드는 법의 핵심 재료는 바로 딸기와 브로콜리인데요,

딸기는 워낙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과일이라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곤 하죠.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 비타민C가 바로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딸기에는 ‘레스베라트롤’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세포 유지, 항노화 효과 등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해요.

특히 장수 유전자인 시트루인을 직접 작용시켜 세포를 젊게 만드는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 능력, 면역력까지 높여서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다른 재료인 브로콜리에는 폴리페놀 함량이 풍부해서

 

dna나 세포 단백질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개선해 피부 노화 방지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보통 녹색 채소에는 철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브로콜리도 마찬가지로 철분 함량이 높다고 해요.

딸기 속의 비타민 c와 브로콜리 속 철분이 같이 만나면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두 가지를 함께 먹으면 좋고,

이 재료들을 갈아서 먹으면 그냥 먹을 때보다 소화도 잘 되고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 노화 방지에 좋은 회춘주스 만드는 법


재료 : 딸기 15개, 브로콜리 반 송이, 물 반 컵

만드는 법 : 딸기 15개를 깨끗이 씻어서 꼭지만 따서 준비한 뒤,

살짝 익힌 브로콜리 반 송이, 물 반 컵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 컵에 담아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 브로콜리는 날 것으로 먹으면 속에 가스가 찰 수 있어서 살짝 익혀 먹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를 끓는 물에 데치기보다는 채반에 밭쳐 1~3분 정도 찌는 것이 항암 성분 ‘설포라판’ 증가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