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정보

다이어트용 초간단 프로틴 바, 프로틴 아이스크림 만드는법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용 초간단 프로틴 바, 프로틴 아이스크림 만드는법 (나는 몸신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나는 몸신이다에서 방영되었던,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프로틴 바와 프로틴 아이스크림 만드는법 정리해 보려고 해요.

만드는 법이 정말 쉽고 간단할 뿐만 아니라 맛까지 정말 좋다고 해서 저도 알아놨다가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고도비만(90kg)에서 5년동안 32kg 을 감량한 몸신이 출연하셨는데요,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다 라는 말을 체감했다고 하시더라구요.

특히 복싱, 요가, 필라테스를 통해 유산소 : 무산소 운동 비율을 6 :4로 맞추는 것,

하루에 10분이라도 반드시 운동하는 습관,

한 끼 300~400칼로리 내외로 조절하는 것이 비법이었다고 하는데요,

하루 총 칼로리를 1,200칼로리를 넘지 않게 유지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신듯 합니다. :)


몸신이 32kg 감량 성공에 큰 도움을 받았던 다이어트 간식이 바로 프로틴 바와 프로틴 아이스크림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프로틴 바 & 프로틴 아이스크림 만드는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 몸신 프로틴 바 & 프로틴 아이스크림 만드는법


[프로틴 바 만드는법]
재료 (4인분 기준) : 초코 단백질 보충제 280g, 아몬드 120g, 코코넛 오일 120ml, 우유 88ml

 


1. 볼에 잘게 부순 아몬드 120g과 초코 단백질 보충제 280g을 넣어줍니다.

2. 코코넛 오일 120ml와 우유 88ml를 붓고 섞어주세요.

=> 코코넛 오일이 굳어있을 땐 전자렌지 등으로 녹여주시면 됩니다.
섞을 땐 비닐장갑을 껴서 손으로 하거나 주걱으로 반죽해도 상관없다고 해요!

3. 틀에 랩을 깔고 반죽을 평평하게 채워 넣고, 30분 ~ 1시간 냉장 보관으로 굳혀주시면 됩니다.

 


방송에서 보니까 굳히고 나면 꽤 딱딱하게 굳는데, 꺼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된다고 해요.

맛도 좋고 단백질 보충까지 가능해서 참 좋을듯 합니다.^^

프로틴 바는 다들 드셔보시더니 시중에서 파는 브라우니처럼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특히 식감이 약간 쫀득하면서 살짝 질겨서 많이 씹게 되는데,

이렇게 저작 운동을 오래 할수록 뇌의 시상하부가 자극되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ㅎㅎ

그래서 음식물을 많이 섭취하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함께 넣은 코코넛 오일은 단기적으로 포만감을 높이며 식욕 감퇴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프로틴 아이스크림 만드는법]
재료 : 초콜릿 맛 단백질 보충제 일곱 큰술(70g), 요구르트 100ml, 우유 50ml

1. 초콜릿 맛 단백질 보충제와 우유, 요구르트를 전부 넣고 섞어주세요.

2. 랩을 깐 그릇에 넣고 2시간 냉동 보관하면 완성입니다.



만드는 방법이 정말 초간단이네요.ㅎㅎ

다이어트할 때 금기시하는 음식 중 하나가 아이스크림인데, 이렇게 먹으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다들 드셔보시더니 색깔이나 냄새는 완전 초코 아이스크림인데 단맛은 약하지만 쫀득하면서 맛있다고 해요.

단백질 보충제가 주재료이기 때문에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근력 운동 효과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경우 근육 세포에서 단백질 합성도 도와주고 근육통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면서 운동 병행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해서 드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 여성 45~50g, 남성 50~55g이며,

 

과도한 섭취 시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 정리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