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정보

디톡스 주스 만드는법 + 디톡스 호흡 하는법 (나는 몸신이다 금손 트레이너 특집)

이번 글에서는 TV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되었던, 디톡스 주스 만드는법과 디톡스 호흡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유라 디톡스 트레이너께서 알려주신 방법인데요, 체험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별다른 것을 하지 않았는데도 디톡스 호흡+디톡스 주스 만으로 약 3주 만에 라인이 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꾸준히 따라하기만 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저도 당장 따라해보고 싶어지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디톡스 주스 만드는법과 디톡스 호흡 하는법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디톡스 주스 만드는법

* 재료 : 케일 3장, 키위 1개, 생강 1g, 물 150ml

 

 

 

  1. 케일 3장, 키위 1개, 생강 1g(땅콩 한 알보다 작은 크기), 물 150ml를 믹서에 넣고 갈아줍니다.
  2. 생강이 곱게 갈리도록 충분히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마시는 방법, 주의사항]

  • 이렇게 만든 디톡스 주스는 하루 한 잔씩 마셔주면 되는데요, 공복에 마시고 최소 2~4시간 공복을 유지하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위가 약하거나 키위 알레르기, 생강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디톡스 주스 재료 케일, 키위, 생강의 효능

케일은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해독 주스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흡착하고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한편 키위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산화 능력을 높여주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생강은 몸을 데워주고 지방을 분해해 노폐물 배출 능력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 디톡스 호흡 하는법

1. 하늘을 보고 누워 두 무릎을 세운 다음, 두 발의 뒤꿈치를 붙이고 엉덩이 가까이에 둡니다.

  • 이 때 허리가 바닥에 뜨지 않도록 붙이는 것이 포인트!
    평상시 목, 어깨, 가슴이 늘 뭉치고 경직된 분들은 베개를 어깨 아래까지 놓고 하시면 좋다고 해요.

2. 호흡을 멈추고 아랫배를 가볍게 부풀린 후 호흡을 마시면서 좀 더 크게 복부를 부풀려 줍니다.

3. 숨을 다 마시면 하~하고 천천히 숨을 내뱉습니다. 이렇게 5회 호흡해주세요.

4. 세운 무릎을 오른쪽으로 넘겨주고 머리는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왼쪽 옆구리, 가슴에 집중하며 이 자세로 5회 호흡합니다.

5. 무릎을 왼쪽으로 넘겨주고 머리는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숨을 마신 뒤 하~하고 내뱉으며 5회 호흡합니다.

  • 이렇게 하는 디톡스 호흡은 경직된 근육을 풀어서 림프 순환이 이뤄지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 자세를 바꿀 때는 너무 빨리 할 경우 근육에 이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자세를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디톡스 주스 만드는법 + 디톡스 호흡 하는법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두 가지 방법 모두 실천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듯 합니다. 방법도 쉽고 간단하니 다이어트를 계획중인 분들이라면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이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