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몸 속 염증제거로 다이어트하는 방법 정리 (나는 몸신이다 염증 무찔러 쌈 레시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되었던, 몸 속 염증제거를 통해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날 방송은 ‘염증을 없애면 바지 사이즈가 달라진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몸 속 염증제거에 도움 되는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10일 만에 뱃살과 몸무게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몸 속 염증제거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염증과 지방의 관계?

몸 속에 쌓인 지방이 염증을 만들어내 건강에 문제가 된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듯 해요. 하지만 최근에는 반대로 몸 속 염증이 지방을 계속 쌓이도록 유도를 해서 비만이 된다는 것이 요즘 학계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이슈라고 합니다.

염증이 쌓이면 인슐린을 망가뜨려 제 기능을 못 하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해요.


 

인슐린이 고장 나면 비만이 되는 이유

우리몸의 인슐린이 고장이 나면 혈당 관리가 되지 않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쓰고 남은 당을 지방으로 만들어 저장하게 되는 것이죠.

즉, 염증이 많아지면 인슐린 기능이 망가지게 되고, 인슐린 기능이 망가지면 결국 지방이 잘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몸 속에 염증이 많은 분들의 경우 염증을 없애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10일 간 염증 제거 다이어트를 실천한 결과

방송에서는 10일만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참가단이 출연하셨는데요, 아침에는 일반식을, 점심, 저녁에는 몸 속 염증을 제거해주는 식단을 먹고 10일만에 뱃살과 몸무게가 크게 감소하는 효과를 보셨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몸 속 염증과 중성지방이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몸 속 염증이 줄어들다 보니 피곤함이 줄고 잠을 푹 자게 되었다고 합니다.


염증을 줄여 뱃살 빼는 식단 (염증 무찔러쌈)

참가단은 10일간 아침은 일반식으로 섭취하고, 점심과 저녁은 일명 ‘염증 무찔러쌈’을 섭취하셨다고 하는데요, 각종 채소와 단백질 식품을 넣어 쌈을 싸 먹는 것이 염증 뱃살 빼는 식단의 핵심입니다.

 

 

[염증 무찔러쌈 재료]
라이스 페이퍼, 닭가슴살, 소고기, 케일, 상추, 깻잎, 채 썬 토마토, 오이, 당근 등

[염증 무찔러쌈 만드는법]
라이스페이퍼 위에 상추, 케일, 깻잎, 채 썬 토마토, 오이, 당근, 닭 가슴살, 구운 소고기를 올려 쌈을 싸면 됩니다.
👉 쌈이 너무 심심하다고 느껴질 경우 무가당 요구르트를 살짝 뿌려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10일 염증 뱃살 줄이기 식단표

  • 아침 : 잡곡, 백미 관계없이 종이컵 한 컵 분량과 반찬으로 일반식을 섭취. 단, 맵고, 짜고, 단 음식이나 튀김, 찌개 등은 피합니다.
  • 점심 : 라이스페이퍼에 쌈 채소와 양념하지 않은 고기, 채소를 넣을 수 있는 만큼 넣어 쌈을 3개 싸 먹습니다. 3개로 부족하면 쌈 4개까지는 허용됩니다.
  • 저녁 : 라이스페이퍼 없이 쌈 채소에 고기, 채소 등을 넣고 쌈을 싸서 섭취합니다.

👉 고탄수는 염증을 불러오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염증 줄이는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닭가슴살이 염증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이유?

닭가슴살에는 ‘트립토판’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트립토판은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에 들어오면 행복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세로토닌’으로 바뀌게 됩니다.

세로토닌 호르몬은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도와주고, 밤에는 멜라토닌으로 바뀌면서 숙면을 취하게 해 주고 염증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 뿐만 아니라 세로토닌 호르몬이 많아지면 포만감을 줘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염증 줄여 하복부 뱃살 빼 주는 운동

방송에서는 몸 속 염증제거에 도움되는 다이어트 식단 말고도 운동도 함께 소개해 주셨는데요, 총 3가지 동작입니다.

이 운동을 한 달 내내 할 필요는 없고, 1달 중 10일만 실천하셔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첫 번째 운동]

  1. 바닥에 앉아 양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 팔은 뒤로 보내 중심을 잡습니다.
  2. 배에 힘을 주고 양 발을 삼각형 모양으로 들어 올렸다 내려줍니다.
  3. 20회 반복 후 10초 유지합니다.

👉 양 팔은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이므로 과도하게 힘을 주지 않아야 한다고 해요. 팔에 과도하게 힘을 주면 상복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두 번째 운동]

  1. 바닥에 누워 양 팔을 머리 위로 뻗고 양손 깍지를 낍니다.
  2. 반동을 이용해 양손을 앞으로 던지듯 빠르게 상체를 일으킵니다.
  3. 20회 반복 후 10초 유지합니다.

👉 동작이 힘들다면 살짝 일어나는 정도만 해도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운동]

  1. 바닥에 앉은 후, 양쪽 다리를 붙여주세요. 양손은 엉덩이 뒤에 좋고 중심을 잡아줍니다.
  2. 무릎을 구부리고 한쪽 엉덩이를 들어 비스듬히 자세를 잡습니다.
  3. 이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 올렸다 내려주기를 20회 반복 후 마지막 자세로 10초간 유지합니다.
  4. 반대쪽도 동일하게 20회 반복 후 마지막 자세로 10초간 유지해 주세요.



글로만 봐서는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 에 소개되었던 몸 속 염증제거로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몸 속 염증제거와 다이어트가 이렇게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는 줄은 저도 방송 보면서 처음 알게 되었던것 같아요.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이 여러분의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에도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