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블루베리 우유 궁합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블루베리 우유 궁합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냉동 블루베리와 우유를 함께 갈아드시는 분들 많죠. 하지만 블루베리와 우유의 궁합이 썩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블루베리 우유 궁합이 좋지 않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냉동 블루베리를 정말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 일부러 챙겨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일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점들이 많습니다.

칼슘, 구리, 철, 마그네슘,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등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을 뿐 아니라,

항산화 물질로 잘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죠.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물질로 염증과 노화를 예방해주며,

현대인에게 발생하기 쉬운 대사증후군과 비만, 심혈관, 뇌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망막 시세포의 빛을 전달하는 로돕신의 재활성화를 도와 눈 건강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실제로 제 지인중에 어떤 분은 블루베리를 꾸준히 챙겨 먹고 안구건조증이 나았다고 하더라구요. 또 시력이 좋아지셨다는 분도 봤습니다.ㅎㅎ)

 




블루베리 우유 궁합 좋지 않은 이유


그렇다면 이렇게 몸에 좋은 블루베리가 왜 우유와 궁합이 좋지 않다는 걸까요?

블루베리를 우유와 함께 갈아서 마실 경우 우유 속 칼슘이 안토시아닌과 쉽게 결합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우유 속 칼슘과 안토시아닌이 결합하게 되면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대변으로 쉽게 배출될 수 있습니다.

즉, 블루베리 속 좋은 영양분의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물론 우유와 블루베리를 같이 먹으면 큰일나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을 제대로 섭취하고자 한다면 우유와 함께 먹는 것은 되도록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먹나? 블루베리 제대로 먹는 법


블루베리 우유 궁합 때문에 블루베리는 생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갈아서 먹고자 한다면 물과 함께 갈아 드시거나,

기호에 따라 바나나, 견과류 등을 함께 첨가해 갈아 드셔도 좋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한번에 다량으로 섭취하시기보다는 하루에 약 30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정하다고 해요.

너무 많이 드실 경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베리의 효능과 블루베리 우유 궁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정리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몸에 좋은 블루베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